만화애니메이션분야
출판만화는 물론, 전통적 셀 애니메이션과 다양한 실험애니메이션들을 비롯하여 최첨단 테크놀로지의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기획, 연출, 제작하기 위한 실습과 연구를 통하여, 21세기에 필요한 고부가가치의 멀티미디어 영상산업에 필요한 창조적이고 효율적인 운영능력을 갖춘 전문 영상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기초과목 : 일러스트레이션, 컴퓨터그래픽스, 디지털영상 기초, Z-brush 기초, 아이디어발상과표현, 작화기법 등 실무과목 : 비주얼이펙트 디자인, 디지털 영상합성, 3D콘텐츠 기획, 2D애니메이션프로젝트, Z-brush 프로젝트, 앱애니메이션 등
2D애니메이션 제작사, 3D애니메이션 제작사, 캐릭터 디자인 회사, 게임 제작사, 컴퓨터그래픽 디자인 회사, 방송사, 광고대행사, 카투니스터 등
애니메이션은 회화, 디자인, 첨단매체를 효율적으로 응용하는 종합예술 분야입니다. 섬세한 그림을 그리는 작업이 많아 미적 감각과 미술에 소질이 있어야 하며, 전체적인 내용을 하나의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분석력과 표현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상상력과 끊임없이 새로운 가능성을 추구하려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 아래정보를 클릭하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직업 :
관련정보처 : 한국만화영상진흥원 ,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등
하는 일
기존에 참여한 작품은 ‘빼꼼’이라는 3D컴퓨터 애니메이션이며, 현재는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기획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와 관련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어떤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하는 것이 가장 잘 어울리는지 판단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콘텐츠는 극장용 장편, 온라인애니메이션, 웹툰을 기획·제작 중입니다
직업 선택동기와 매력
다소 늦은 나이에 대학에 입학한 후 애니메이션을 전공으로 공부하였습니다. 멈춰져있는 이미지와 사물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애니메이션 매력을 알게 되면서 공부를 지속하게 되었고, 현재 저의 평생 직업이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사람들과 나 자신에게 행복감을 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추천하는 말
애니메이션이라는 대단한 콘텐츠를 만든다는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제까지 많은 시간 동안 사람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었던 핵심 콘텐츠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어린 시절 나를 가장 행복하게 했던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십시오, 직업이란 것은 좋을 때도, 나쁠 때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내가 행복해지는 것입니다.
직업전망
영상 콘텐츠에 대한 수요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기술의 발전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매체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이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을 잊지 마십시요. 다만,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의 취향이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기에 도전할 가치가 있습니다.
국가기술자격 : 웹디자인기능사 , 게임그래픽전문가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등
공인민간자격 :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