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Campus New 대구·경북

작성일
2017-10-10
조회수
25

대구·경북

 

가톨릭상지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현판식 실시
본교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현판식을 지난 7월 21일 교내 소피아관에서 진행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정일 총장과 한국산업인력공단 고창원 경북지사장, 안동시청 일자리경제과 조명희 과장, 안동시의원
손광영 총동회장, 경도요양병원 신현수 원장, 보직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교의 LINC+ 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구성원들의 결의를 다졌다.

 

경북전문대학교
 현암CST센터, 에어포항(주)과 항공안전보안훈련 프로그램 운영
본교와 에어포항(주)은 지난 5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발전된 관계를 지향하고자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항공안전보안훈련을 담당하는 본교 현암CST(Cabin Safety Training Center)센터는

에어포항(주)의 객실승무원과 운항승무원의 항공안전보안훈련을 지난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실시했다.

에어포항의 객실 승무원과 운항승무원 총 17명이 1차로 참여해 훈련을 받았다.

 

 

계명문화대학교
제2기 학생홍보대사 교육연수 실시
본교는 지난 7월 24일에서 26일까지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제2기 학생홍보대사 교육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홍보대사 13명은 지난 5월 서류심사와 대면 면접심사에서 1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연수에 앞서 제1기 학생홍보대사 수료식과 제2기 임명식을 열었다.

박명호 총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기본예절, 에티켓과 의전훈련, 이미지 메이킹, 스피치 교육 등이 이뤄졌다.

 

 

구미대학교

산업경영학부 웬티화이짱 학생, ‘경북 골든벨’ 장원 차지
우리 대학 베트남 유학생 웬티화이짱 학생이 지난 7월 28일 ‘2017 경상북도 국제교류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린 ‘경북 골든벨’에서 장원을 차지했다. 경북지역 외국인 유학생 30여명이 참가한

‘경북 골든벨’ 행사는 한국과 경북에 대한 지식과 상식을 겨루는 문화행사로 열렸다.

본 대학 산업경영학부 1학년 웬티화이짱 학생은 장원에 오르며 상패와 상금, 부상을 받았다.

 

 

대경대학교
 연극영화과 ‘거창-밀양 연극제’ 5관왕 수상
본교 연극영화과가 제29회 ‘거창국제연극제’에 출전해 작품 ‘금 따는 콩밭’으로 금상과 연출상을 비롯해 남자연기대상,

일반여자연기상 등 4개 분야를 석권했다. 제17회 ‘밀양연극제’에서는 작품 ‘방바닥 긁는 남자’로 연기상을 받아 두 대회 5관왕에 올랐다.

 본교 연극영화과가 공연한 작품 연출력은 시민관객평가단, 심사평가, 관객 호응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구공업대학교
 ‘고교-전문대 연계 일반고  직업교육 위탁과정’ 입교식 실시
본교 호텔외식조리계열은 2017년 2학기 고교-전문대 연계 일반고 직업교육 위탁과정 입교식을 실시했다.

 개설과정은 음식조리와 제과제빵 분야로서 대구 시내에 학적을 가진 일반고 2학년을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12월 29일까지 직업교육이 진행된다.

 

 

대구과학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과, 항공간호 기본교육과정 운영
본교 간호대학 간호학과에서는 지난 해부터 특별반으로 운영 중인 ‘중증외상간호 전문인 재반’

학생(3학년 20명, 4학년 25명)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닥터헬기에서의

 응급처치 능력 향상을 위해 항공간호 기본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홍콩에서

항공 간호사로 근무 중인 간호사 3명을 초빙해 학생들에게 간호 시뮬레이션 교육 등을 실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