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꿈을 키우는 비밀의 정원, 일구고 가꾸어라!

작성일
2017-10-10
조회수
1,156

Q. 무엇을 배우나요?

A. <조경학원론>,<조경시설론> <조경사><조경계획><조경설계> <조경시공><환경 및 녹지학><조경수목학>

<조경관리학><공간환경학개론>등 조경학과에서는 주택정원, 단지 규모의 외부 공간, 도시공원, 자연공원,

관광지 등을 합리적이고 미적으로 계획, 설계, 시공, 감리 및 보호 · 관리할 수 있는 이론과 기법을 익히게 된다.

 

Q.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좋은가요?
A. 조경기술사, 조경기사, 조경기능사, 조경산업기사 등을 취득하는 것이 좋다.

 

Q. 어느 분야로 취업할 수 있나요?
A.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조경 관련직, 토목 및 건설 기업, 조경설계사무소, 토목 건설 또는 조경 관련 국가
및 민간 연구소, 지방자치단체의 토목건설 및 조경 관련 기술직 등으로 다양하다.


조경분야의 취업 진로는 크게 설계, 시공, 관리로 나뉘는데, 저는 시공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아파트, 건물 외부 정원, 공원, 개인주택정원 등의 현장에서 식재, 시설물, 포장,

생태복원공사를 도맡아 하고 있으며,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경력을 인정받아 큰 공사의

현장 소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살아가는 곳은 지구환경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환경을 인간이 잘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나가는 일을 하는 것이 조경이라는 직무입니다.

조경분야의 설계, 시공, 관리를 종합적으로 할 수 있는 조경 전공을 추천합니다.

먼 미래의 훌륭해질 자신의 모습에 과감히 투자하라고 제안하고 싶습니다.

건설경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조경 관련 정책 추진과 사업시행은 계속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를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문성을 갖춘 조경가들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며,

사업도 다양화, 다각화되고 있기에 감히 직업전망은 긍정적이라고 확신합니다.

 



하단 컨텐츠 영역

맞춤정보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의 소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