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광고영상디자인 분야 교육 내용과 취업

작성일
2017-04-06
조회수
588

 

디자인과 영상기술의 융합교육을 통해 다양한 매체를 이해하는 영상디자인 콘텐츠 기획, 제작 전문가의 양성을 목표로 실무교육을 한다.

 기초 과목은 디자인론, 디지털 사진, 멀티미디어개론, 사운드 제작 기초, 웹 프로그래밍, 영상촬영, 광고 영상 제작 등이다.
또한 다양한 실습을 통하여 영상연출력, 기술력, 창조력을 중점적으로 육성한다. 콘텐츠 기획, 영상편집, 프로그래밍 설계 실습, 앱 개발 응용, 사운드 제
작 응용, 디지털방송통신, 콘텐츠서비스 실무 등을 배우게 된다. 문화 트렌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인문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
히고 기술·기능 능력을 습득하며, 예술과 창작 능력을 배양하는 내용들로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론’은 디자인의 역사적, 이론적 교육을 통하여 디자인의 생성과정에서 오늘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의 발달 과정과 배경을 이해하고 기존 작품들을
비교 평가함으로써 새로운 디자인 진로에 대한 이론적 사고 및 논리적인 창작능력을 배양한다.
 ‘그래픽디자인’은 멀티미디어어의 요소인 그래픽을 컴퓨터를 통해 사용자가 탐색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과
관련된 기본적인 이론학습과 소프트웨어를 다룰 수 있는 실습을 병행하도록 한다. ‘디지털 채색과 디자인’은 전문 컬러 지식과 기술의 습득을 목표로 컴퓨터
그래픽의 기본표현 방법과 NCS디지털 색채와 기타 디자인 실습에 필요한 색의 전문지식을 기반으로 한다. 디지털 색채 표현을 위한 각종 그래픽 툴의 기본
적인 기능들을 학습할 수 있다.
 ‘디지털영상편집’은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프리미어와 파이널컷X 룰 사용하여 최종편집을 목표로 둔다. 단순한 편집이 아니라 영상문법에 기초하여 카메
라 워킹 등 의 여러 가지를 학습하며 디지털 색보정DI 과정을 거처 최종 영상편집을 한다.

광고영상디자인 분야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분야이며 각광받는 직업 가운데 하나로서 여러 대학에 개설되어 있다. 정보문화의 선두주자로서의 식견과 전문지식을
갖춘 유능한 광고영상분야 인력의 배출하는 것이 광고영상디자인 관련 학과의 목표다. 뉴미디어 대중매체 환경에서 전통적 영상제작 능력과 함께 최첨단 디지털
영상제작 능력을 겸비한 정보사회 디지털 영상의 제작, 영상 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창의적 사고와 감각적이며 독창적인 능력이 요구되며, 사물을 섬세하게 관찰하고 탐구하는 일에 흥미를 느끼는 사람에게 잘 맞는다. 특히 이 분야는 공학적인 성격과
예체능 성격을 같이 갖고 있기 때문에 감성을 요구하는 예체능계와 사고력을 요구하는 이공계열의 특성이 결합되는 것이 필요하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영상미디어 전문가, 영상 산업기사, 방송통신 산업기사, 웹 디자인 전문가, 게임
그래픽 전문가, 컴퓨터그래픽 운영 산업기사, 게임 기획전문가, 정보 검색사, 정보처리 산업기사, 인터넷 시스템 관리사, 무선인터넷 관리사, 영화검정시험 자격증,
ACE(Adobe Certified Expert), MQFU(Macromedia Certified & Flash User), GTQ, GTQf, GTQi 등이다.

 

문화예술 관련 정부부서, 방송국 영상제작사, 디지털 저널리스트, 웹 저널리스트, 디지털 프로듀서, 프리-프로덕션, 디지털 스토리보드 작가, 디지털 스토리보드 감독,
사진관련 업체, 영상물 디자인회사, 온라인 영상제작회사, web서비스 회사, 콘텐츠분야 시나리오 기획자, 각종 영화사, 영상특수효과회사, 영화(VFX)특수효과회사, 디지털 콘
텐츠분야 창업 등 매우 다양하다. 최근 취업 내용을 보면 취업 시 전공일치도가 80% 이상이다.

 

하단 컨텐츠 영역

맞춤정보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의 소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