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국민의 눈건강 책임지는 안보건전문가 양성

작성일
2016-04-08
조회수
1,185

 

우리나라 속담에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 이라는 말처럼 눈의 소중함은 모두가 인식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폭넓은 보급과 각종디지털기기 사용으로 근거리 작업 시간이 길어지고 이로 인하여 눈의 피로가 높아져 어린이, 청소년, 노인에 이르기까지 안경을 필요로 하는 인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그렇기에 전문대학교 안경광학과에 대한관심과 기대는 시대적 요구라 해도 과언이 아닌 듯하다.

 

 

선린대학교, 실력과 인성을 고루 갖춘 인재 양성 

선린대학교 안경광학과는 포항, 경주, 영덕, 울진을 아우르는 동해권 유일의안경사·검안사를 양성하고 있다. 선린대학교 안경광학과는 국민의 시력보호와 눈 건강을 이끌어가는 안보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실무 중심적 직무 능력을 갖춘 안경사·검안사를 육성한다. 검사와 관련된 이론적 지식, 안경조제를 위해 안경렌즈와 안경테에 관한 상품지식 그리고 콘택트렌즈 처방을 위해 눈의 구조와 생리적 변화, 해부학적 구조에 대해 공부하고 안경·콘택트렌즈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원활하게 응대할 수 있는 CS(Custom Satisfaction)교육에 이르기까지 3년의 교육과정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안경원·안과·안경테, 안경렌즈 제조업체·광학기기 및 콘택트렌즈 회사 등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를 위하여 학과와의 가족회사체결을 통한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고 선린대학교의 S.A.P(StudyAbroad Program)를 통해 매년 다양한 국가를 방문할 수 있는 어학 및 전공 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경북과학대학교 검안특화대학에서 이루는 보건의료인의 꿈 

경북과학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전국적으로 부족한 안경사들을 양성하여 높은 취업률과 ‘취업의 질’을 높이고 있어 매년 많은 지원자들이 몰리는 학과이다. 경북과학대학교 안경광학과의 열정과 기술은 학교 밖에서도 인정받아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의 산학협력학과로 선택되었다. 안경이 필요하지만 형편이 여의치 않아 불편하게 생활하는 제3세계 사람들에게 안경을 모아 전달하는 ‘빛사랑 나눔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미국의 한 안경봉사단에서 힌트를 얻어 학내에서 헌 안경을 모으기 시작, 학교 밖에 알려지면서 헌 안경 1,300여 점이 모였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해외 안경봉사 요청이 들어와 NGO단체와 함께 파키스탄 현지에서 3주 간 안경봉사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광주보건대학교 글로벌 인턴십과 다양한 현장실습 

광주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는 2005년전국 전문대학 안경광학과 학과평가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될 만큼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우수한 교수진, 기자재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인터십과 다양한 현장실습을 실시하여 국민 안보건 향상에 이바지하는 우수한 안경사 인력을배출하고 있다.또한 안경사의 현장직무에 근접한 과목들을 개설하여 안경사의 전공 능력향상과 현장적응 능력 향상을 기초로 하고 있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전국 최초로 실시하여 지역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광주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졸업생들의 학교, 학과 사랑을 몸소 실천하여 타학과의 귀감이 되고 있다. 안경광학과동문회에서는 매년 동문체육대회, 무등산 사랑 캠페인, 취업설명회, 재직자 교육 등을 통하여 재학생들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멘토로서의 역할을자처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신성대학교 창업교육, 서비스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과정

신성대학교 안경광학과에서는 우리 눈의 굴절이상을 검사하는 굴절검사를 비롯해 정확한 안경처방에 따른 조제 및가공, 안경렌즈와 안광학기기, 콘택트렌즈, 특수렌즈 등과 관련된 안경, 광학산업 및 검안분야에서 활약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타 직업군과 달리 창업의 기회가 많은 점을 인지하여매학기 전문적인 창업교육을 실시하고있다. 안경사라는 직업이 서비스 환경에놓여있는 직업군인만큼 고객 응대 및 대인관계 특강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사회적응력 향상을 돕는 등 타 학교와의 차별성을 꾀하고 있다.훌륭한 인성을 갖춘 안경사를 배출하기 위해 매학기인성교육 및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하고있다. 봉사동아리활동으로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시력검사 및 근용안경 지원하고 눈건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재능 기부에 앞장서고 있는 것이다.또한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색각검사 및시력검사, 눈건강교육을 하는 등 세대를넘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지난해 9월에는 NCS기반 주문식 교육협약을 체결(대한안경사협회 인천지부,룩옵티컬, 아이원 안경원, 밝은안과)함으로써 계속되는 취업난에도 졸업생들에게 폭넓은 취업의 기회가 열렸다

 

 

하단 컨텐츠 영역

맞춤정보

방문을 환영합니다.

고객의 소리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