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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필수)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이하 협의회 라 합니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절차, 이용자와 전문대학포털 서비스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협의회는 합리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 외 사항에 대한 규정)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 되어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자 : 협의회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협의회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

② 회원 : 협의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써 협의회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협의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지

③ 비회원 : 회원이 아니면서 협의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④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시 이용자의 선택에 의하여 협의회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⑤ 비밀번호 : 이용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⑥ 단말기 :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의 기기

⑦ 서비스 이용 :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협의회의 주전산기에 접속하여 협의회가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는 것

⑧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협의회와 이용자 간의 체결하는 계약을 말함

⑨ 콘텐츠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

제 2 장 회원가입

제5조(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협의회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온라인으로 협의회가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제6조(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협의회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협의회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협의회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협의회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협의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협의회에 통지하고 협의회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협의회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협의회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협의회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협의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협의회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협의회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한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무단 침입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5.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협의회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게시하는 경우

8.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9. 기타 협의회가 정한 회원가입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제 3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10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자는 협의회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협의회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협의회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② 협의회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협의회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4. 이용계약을 신청한 사람이 14세 미만인 자로 친권자의 동의를 득하지 않았을 경우

5. 기타 협의회가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 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11조(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협의회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협의회의 의무)

① 협의회는 협의회가 운영하는 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합니다.

② 협의회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그 사항을 온라인을 통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13조(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 가입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이용자는 협의회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의회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비밀번호와 ID를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3.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4. 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5.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6. 협의회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7.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9.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10.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11.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2.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13.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4.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5. 협의회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⑤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ㆍ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14조(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협의회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협의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게시물 관리 운영)

① 협의회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한 내용물을 삭제하거나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협의회는 이용자가 게재 또는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16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협의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때

② 협의회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정보제공 및 홍보물기재)

① 협의회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전문대학포털에 게재하는 방법,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발송 등으로 귀하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협의회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공익성이 있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① 협의회는 제3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콘텐츠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협의회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협의회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협의회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협의회가 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협의회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협의회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협의회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협의회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협의회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⑧ 협의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협의회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협의회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⑩ 협의회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협의회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19조(소유권)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협의회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제20조(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① 협의회에서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협의회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② 협의회는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1조(이의신청금지)

이용자는 협의회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시 발생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무료 이용 기간 동안은 이의 신청 및 민원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22조(손해배상)

협의회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3조(면책조항)

① 협의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협의회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협의회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협의회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5년 7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필수)

*수집되는 회원 정보에 개별 알림을 위한 정보가 없음에 따라

- 마지막 로그인 1년 초과 시 개별 알림 없이 자동으로 분리보관 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2년 초과 시 개별 알림 없이 자동으로 파기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 선택항목 : 회원구분(학생, 학부모, 직장인, 교사, 기타)

※ 제공되는 인증방식 : 휴대폰, 아이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져 종류, OS, 방문일시, IP주소, 도메인주소, 방문 전 웹사이트 주소 등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보유기간 : 2년

- 회원정보는 2년마다 재동의를 통해 유지되며, 회원탈퇴 시 모든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거부권 및 불이익

-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회원가입이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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